지난달에 아마존에서 워터픽 구강세정기 WP-660을 저렴하게 구입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10 할인쿠폰을 적용해서 평소보다 10불 저렴하게 구입!
물치실, 치간칫솔, 구강세정기 등으로 유명한 워터픽은 미국 가격이 한국 가격의 거의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내가 구입한 WP-660 제품은 한국에서는 약 15만원 정도에 판매중이지만, 미국에서 구입하면 60불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아마존 직배송 워터픽 박스 포장 상태
아마존에서 4일만에 배송된 워터픽의 모습.
아마존 직배송 주문을 하면서 UPS로 배송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 확실히 다른 배송사 보다 빨랐다.
미국에서 물 건너 오는데 집까지 4일만에 오면.. 나름 정말 빠른 배송인듯.
아마존 워터픽 직구 한국 가격과 비교
정말이지.. 한국 워터픽 가격.. 너무 비싸다.
내가 주문한 워터픽은 59.99달러, 즉 60불 밖에 하지 않고, 배송비는 10.44달러다.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프로모션으로 10불 할인을 받긴 했지만, 별도의 할인 없이도 70불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무려 15만원. 거의 두 배 가격이다.
요즘엔 아마존에서 주문하면 바로 집까지 직배로 배달해 주니까 웬만하면 직구가 훨씬 나은 것 같다.
워터픽 WP-660 박스 외관
박스에는 워터픽 WP-660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적혀 있고, 박스 뚜껑을 열면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다.
사용하는데 어려울 건 없다. 물탱크에 물을 붓고 사용하고자 하는 팁을 낀 다음 원하는 수압에 맞춰 전원 키고 사용하면 끝~!
제품 본체 모습 및 구석구석 살펴보기
이게 본체 모습이다.
본체에는 물통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본체 앞쪽으로 On/Off 스위치가 달린 손잡이가 붙어 있다.
사용하고자 하는 팁을 손잡이에 꼽은 두에 전원을 켜고 손잡이에 있는 스위치를 On으로 올리기만 하면 작동이 시작된다.
본체 전원만 켜도 뭔가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손잡이에 있는 스위치를 On으로 바꾸기 전까지는 물이 나오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손잡이는 코드식으로 본체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 코드는 물이 흘러 나오는 일종의 호스라고 보면 된다.
본체의 모습이다.
Floss / Massage, 두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Floss 모드로 사용하면 된다.
물치실 모드가 Floss 모드이고, Massage 모드는 말 그대로 잇몸 마사지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물통은 21Oz까지 담을 수 있는데, 약 600ml정도 물을 담았을 때 1분 30초 정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혹시라도 물통 한 통을 다 쓰고 나서도 뭔가 입안에 개운한 느낌이 없으면 물을 한번 더 넣고 사용하면 된다.
자주 사용하는 팁(Tip) 들을 꼽아 놓을 수 있는 보관함
본체 물통 안쪽에는 자주 사용하는 팁들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위치해 있다.
별도로 팁 케이스를 판매하기도 하지만, 그냥 이 보관함에 꼽아놓고 사용해도 충분히 편리한 것 같다.
손잡이에 팁 결합하기
워터픽은 다양한 종류의 팁들을 손잡이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
팁을 끼울 때는 그냥 구멍에 맞춰서 넣고 꼽아주기만 하면 장착이 완료되고,
팁을 뺄 때에는 손잡이 왼쪽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위로 누르면서 팁을 빼 주기만 하면 쉽게 빠지니까 크게 어려울 건 없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7종 팁들
아마존 직구로 구입한 워터픽 WP-660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팁 구성이 약간 다르다.
국내 판매제품은 제트팁 4개 / 플라그팁 1개 / 치열교정팁 1개 / 픽포켓팁 1개,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지만,
미국 직구제품은 제트팁 3개 / 플라그팁 1개 / 치열교정팁 1개 / 픽포켓팁 1개 / 일반칫솔팁 1개, 총 7개로 구성이 되어 있다.
가족이 4인 가족이라면 미국 직구제품을 구입할 때 제트팁을 하나 더 구입하는 것이 좋다.
아무래도 팁=칫솔 이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제트팁: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세정 팁>
<칫솔 팁: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칫솔 형태의 세정 팁>
<플라그팁: 플라그 제거에 특화된 팁>
<치열교정팁: 교정기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팁>
<픽포켓팁: 잇몸의 깊숙한 곳을 관리해 주는 팁 / 가장 낮은 수압으로 사용>
워터픽 1개월 사용 느낌 및 주의사항
워터픽을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결과 확실히 좋다.
칫솔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음식물 찌꺼기들이 세면대로 흘러 내리는 모습을 보면 이래서 워터픽워터픽 하는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다.
치실을 100% 대체할 수는 없지만 거의 95% 정도는 워터픽만으로 충분히 개운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 동안 양치질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입안 구석구석에 쌓여 있던 플라그들.
1년에 1번, 건강보험으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평상시에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이용해서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더 좋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 워터픽 WP-660을 미국에서 직구해서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변압기를 사용해야 한다.
120V, 60Hz, 12.5W라고 되어 있으니 220V를 사용하는 한국에서 그대로 돼지코만 꼽아서 사용하면 펑~ 회로가 타 버리게 된다.
이왕이면 220V → 110V 변압기 보다도 220V → 120V 변압기를 사용하는 것이 제품을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10V 변압기를 사용해도 제품 작동에는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오랫동안 잘 사용하려면 120V 변압기를 사용하는게 더 좋다.
변압기는 쓰기 싫고, 워터픽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영국 아마존에서 워터픽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
영국 아마존에서 사는 게 한국에서 사는 것 보다는 싸지만 미국 아마존 보다는 조금 더 비싸다.
변압기가 필요 없어서 화장실 공간을 그만큼 덜 차지하는 것이 장점이고, 영국 220v 전용 돼지코 아답터는 미리 준비해 놓아야 한다.
(영국 아마존 WP-660UK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어쨌든, 결론은 1달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정말 좋은 제품이라는 점.
입냄새가 나는 사람, 잇몸이 약한 사람,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사람, 교정치료를 하는 사람, 그리고 치아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워터픽 제품을 적극 추천한다.
9 Comments
저기..제가 아마존에서 직구해본적이 없어서 그러는데요ㅠㅠ 혹시 대리구매좀 해주실 수 있을까여..?ㅜㅜ
죄송합니다. 제가 따로 대리구매나 이런건 해드리고 있지 않아요.
아마존 직구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놓았으니 (https://www.chadorri.com/?p=35856)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혹시 직접 주문하시면서 어려운점 있으면 연락주세요. 도와드릴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릴게요. ^^
카카오톡 : chadorri
이메일: chadorri@hotmail.com
전화: O1O-5277-O218
* 밤 12시~9시 사이에는 연락을 삼가 부탁드립니다.
[…] 혹시나 유선 워터픽과 무선 워터픽 구강세정기 중에서 하나를 구입하려고 고민중이라면 일단은 유선 워터픽을 구입하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무선 워터픽은 유선에 비해 수압도 더 약하고 물도 계속 채워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다. 유선과 무선중에 고민하고 있다면 나는 유선에 한표다. (지난 번 구입한 유선 워터픽 WP-660 리뷰) […]
[…] (참고) 아마존 직구로 구입한 WP-660 개봉기 […]
혹시변압기는어떤걸사셨는지알수있을까요? 제가여행용?변압기를구매했는데이건안되는거같아서요ㅠㅠ 저도아마존애서샀는데 사용을못하고있어서
여행용 아답터를 구입하셔서 전원코드 꼽으셨으면 아마 고장났을거에요…
http://naver.me/5wbFMDNS
여기서 1번 강압기 구입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변압기를 쓰기 싫어서… 영국에서 구매를 해볼까 하는데
영국 220v 전용 돼지코 어답터가 있어야한다 하셨는데 이게 무슨말씀이세요~?
https://xenon87.tistory.com/m/669
여기 블로그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영국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플러그 규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