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사전예약 혜택으로 받은 5만원짜리 할인쿠폰으로 뭘살까 고민하다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사기로 마음먹었다.
5천원만 추가하면 구입할 수 있는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사실 집에 보조배터리는 조금 많은 편이지만, 고속충전이 되는 보조배터리는 딱 하나밖에 없어서 이번에 하나 더 장만한 것이다.
원래 집에서 가지고 있던 보조배터리의 모델명은 EB-PG930. (EB-PG930 리뷰: https://www.chadorri.com/?p=32429)
이번에 새로 구입한 보조배터리의 모델명은 EB-PG950이다.
패키지 겉면에는 10분 충전으로 180분 전화통화, 120분 동영상 재생, 80분 문자주고받기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총 배터리 용량은 5,100mAh, 기존 제품과 다른점이라면 USB Type-C를 기반으로 한 보조배터리라는 점이다.
고속충전 되는 보조배터리, 삼성 EB-PG950
패키지 뒷면을 살펴보니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적혀 있다.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고속충전 시킬 수도 있고, 보조배터리 자체도 고속충전을 통해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EB-PG950 패키지 구성품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의 박스 구성품은 보조배터리 본체,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충전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EB-PG950을 처음 본 느낌은 PG930보다 조금 큰 느낌이다.
둘 다 똑같은 5,100mAh인데 사이즈가 조금 더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아마도 보조배터리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처리가 더 되어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
간단 사용 설명서도 간단히 읽어본다.
정말 간단하게 설명된 사용설명서지만, 혹시라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 확인해 보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특별히 주의해야 할 내용은 없다.)
USB Type C, micro B Type을 동시 지원하는 충전케이블
이번에 새로나온 고속충전 보조배터리가 기존 보조배터리들과 다른점은 USB Type C가 메인이라는 점이다.
디바이스 충전을 위한 충전 케이블도 USB C타입을 지원한다.
그런데 C타입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까지는 더 흔한 5핀(micro USB type B)도 동시에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케이블 하나만 가지고도 구형 스마트폰과 최신 C타입 포트를 적용한 스마트폰을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EB-PG950
EB-PG950이 다른 일반 보조배터리들과 다른 점은 크게 두 가지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 충전포트가 USB Type C로 되어 있다는 점
정가는 55,000원으로 일반 보조배터리들과 비교해서 조금 비싼 편이지만, 인터넷에서 잘 찾아보면 정가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일반 보조배터리보다 훨씬 빨리되는 고속충전 기능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왜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구입해야 하는 지 이해할 것이다.
게다가 갤럭시S8과 같은 USB TypeC를 지원하는 최신 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C타입 케이블 하나만 있어도 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도 C타입 포트로 충전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립감도 좋은 삼성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EB-PG950)
삼성 보조배터리 EB-PG950은 그립감도 괜찮다.
살짝 납작하면서 둥그런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손으로 잡았을 때 촥 감기는 느낌이 좋은 편이다.
배터리 충전단자 부분의 가운데 쪽에는 손잡이도 함께 달려 있어서 보조배터리를 더욱 손쉽게 잡을 수 있다.
보조배터리에 있는 C타입 포트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포트이고, A타입 포트는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한 포트이다.
스마트폰 충전을 할 때에는 A타입 포트(직사각형 USB포트)에 케이블을 꼽아주고, 다른쪽 끝부분을 스마트폰에 연결해 충전하면 된다.
고속충전 테스트 해 보기
배터리 자체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니까 고속충전이 잘 되는지도 확인해 본다.
보조배터리와 갤럭시S8을 연결하니 ‘스마트 고속 충전’ 이라는 문구가 뜬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는 문구가 없으면 충전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리는데, 고속충전 기능이 적용되면 더욱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한 LED라이트
삼성 보조배터리 EB-PG950은 LED라이트를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다.
보조배터리 끝부분의 작은 버튼을 살짝 클릭해 주면 현재의 배터리 잔량이 뜬다.
간단히 LED를 통해 현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언제 충전해 주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립감 좋고 예쁜 보조배터리, 삼성 EB-PG950
EB-PG930에서 95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배터리 용량이 바뀌지는 않았다.
하지만 디자인이 조금 더 고급스러워지면서 C타입 포트를 채택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다.
만약 스마트폰이 C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보조배터리도 C타입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