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코끼리 보조배터리에서 무선충전도 되는 보조배터리가 출시되었다.
보조배터리의 전원을 켜고 핸드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방식으로, 이제는 보조배터리도 선 없이 충전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무선충전 기능을 한 번이라도 써 본 사람은 무선충전의 편리함을 잘 안다.
그래서 계속해서 무선충전을 사용하게 되는데, 코끼리에서 출시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유선/무선 충전을 동시에 지원한다.
빠른 충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유선충전방식으로, 천천히 충전해도 되는 상황이라면 편리한 무선충전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박스 살펴보기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박스의 상단에는 5000mAh, Slim Pack, Wireless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솔직히 말해서 5000mAh라는 용량은 여행용으로 사용하기에 그리 넉넉한 용량은 아니다.
요즘 나오는 휴대폰의 배터리 용량이 대부분 3000mAh~4000mAh 정도로, 한 번 하고 조금 더 충전이 가능한 수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1박 2일 이상의 긴 여행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용량이다.
박스 하단에 적혀 있는 문구는 다음과 같다.
– 안드로이드/ 애플 전용
– 슬림 보조배터리
– 안드로이드용 일체형 케이블
– Qi 호환 무선충전 가능
– 유선충전 2A / 무선충전 1A
안드로이드를 기본으로, 애플 호환젠더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애플 제품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최신 안드로이드폰들은 USB C타입을 채택하고 있는데,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젠더 타입은 micro 5핀으로 되어 있어 USB C 타입의 안드로이드 폰에서 유선충전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USB C 타입 젠더가 필요하다.
유선충전은 2A, 무선충전은 1A 충전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빠른 충전을 원한다면 유선충전으로, 급하지 않을 때에는 무선충전을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하면 된다.
박스 뒷면에는 보조배터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다.
보조배터리 사용에는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그림만 봐도 큰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코끼리 보조배터리 구성품 살펴보기
코끼리 보조배터리 박스를 열어보면 안쪽에 사용설명서와 보조배터리 본체,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다.
보조배터리는 굳이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아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겠지만, 그래도 모든 전자제품들은 사용 전에 사용설명서를 한번 쯤 읽어 보는 것이 좋다.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사용설명서
코끼리 보조배터리의 사용설명서에는 다양한 내용들이 상세하게 적혀 있다.
제품 각 부분의 명칭은 무엇인지, 그리고 각 부분의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적혀 있는 코끼리 보조배터리 사용설명서.
특히나 이 제품은 무선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본체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본체의 모습이다.
본체 가운데 부분에는 무선충전 포인트가 표시되어 있고, 하단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등, 그리고 유선충전을 위한 일체형 케이블과 충전단자 등이 위치해 있다.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다르게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에는 전원버튼이 달려 있다.
전원버튼을 한 번 누르면 전원이 켜 지고,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전원이 꺼진다.
코끼리 보조배터리 사용해 보기 – 유선충전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지만 유선충전 역시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5핀 타입의 충전젠더가 일체형으로 달려 있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유선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안쪽에 아이폰용 젠더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 아이폰 가리지 않고 모두 충전을 할 수 있다.
기본 내장케이블과 기본내장 젠더 덕분에 따로 케이블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점은 참 편리하다.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적인 충전 외에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폰이 많이 늘어났다.
아쉽게도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유선충전은 퀄컴 퀵차지 급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다음에 나오는 제품에서는 퀄컴 퀵차지와 대응할 수 있는 급속충전도 지원이 되면 좋을 것 같다.
코끼리 보조배터리 사용해 보기 – 무선충전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가장 큰 강점은 보조배터리임에도 무선충전이 된다는 점이다.
별도로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핸드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무선충전이 된다.
WPC 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어떤 기기든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무선충전 방식은 크게 WPC 규격과 PMA규격으로 나뉘는데, 요즘 대세는 WPC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갤럭시 S6, S7, Note5가 모두 WPC 규격을 지원하고 있고, 최신 갤럭시 A시리즈 역시 WPC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폰은 대부분 무선충전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평상시엔 무선충전기로 사용 가능한 코끼리 보조배터리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또다른 장점은 보조배터리를 무선충전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조배터리 충전단자에 유선 아답터를 연결해 놓고 스마트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무선충전이 시작된다.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하나만 있으면 평상시에는 무선충전기로 사용하다가 외출시에는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한 것.
제품 하나로 두 가지 기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코끼리 보조배터리로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충전기와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기와 보조배터리를 합쳐놓은 제품이다.
평상시에는 무선충전기로 사용이 가능하고, 외출할 때에는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
또한 보조배터리는 유선충전은 기본이고 무선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 위에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해도 무선충전이 된다.
물론 이 제품이 완벽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5000mAh의 용량은 여행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배터리 용량이고, 유선충전 時 급속충전도 지원하지 않는 등 아직 개선되어야 할 점들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무선충전기로 사용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가장 큰 강점이다.
무선충전기만 별도로 구입해도 1~2만원 정도는 줘야 하는데, 비슷한 가격에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니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만약 무선충전기와 보조배터리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어떨까?
↑ 코끼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네이버 쇼핑 바로가기 ↑
* 본 포스팅은 디자인주식회사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