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몸무게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사실 몸무게보다 체지방률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하지만, 그래도 몸무게는 1차적으로 신경쓰는 항목 중에 하나다.
그런데 매일마다 측정하는 몸무게를 알아서 기록을 해 주는 제품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체중계에 올라가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몸무게가 기록이 되고, 몸무게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그런 제품 말이다.
블루케어 체중계S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스마트폰으로 몸무게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체중계, 블루케어 체중계S
블루케어 체중계S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체중계다.
패키지에 적혀있는 스마트체중계 블루케어 체중계S의 주요 특징들은 다음과 같다.
- 저전력 무선통신을 채용한 스마트폰 연동 체중계
- 10g (0.01kg)까지 정밀 측정
-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블루스크린 LCD
- 자동 On/Off 기능 적용, 온도와 배터리 잔량 표시
- 간편한 사용성과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체중계 전용 App
블루케어 체중계S 개봉
블루케어 체중계S의 박스를 열어보면 비닐에 싸여 있는 블루투스 체중계가 모습을 드러낸다.
비닐에는 구입감사문구와 함께 인사말이 적혀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스마트 체중계
블루케어 체중계S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시작하세요!블루케어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누구나 어디에서나 쉽게 건강을 관리하고,
건강을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셀스케어 제품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생활을 돕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 살펴보기
블루케어 체중계S의 상판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의 느낌이 난다.
본격적인 사용 전에 사용설명서부터 한번 살펴보았는데, 특별한 내용은 없었다.
(아무리 특별한 내용이 없다고 하더라도 전자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는 한번 쯤 읽어보는 것이 좋다.)
AAA배터리 4개를 통한 전원공급
블루케어 체중계S는 별도의 태양광충전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AAA배터리 4개를 후면부에 끼워넣어 사용하게 되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아무리 자동 On/Off 기능이 있더라도 태양광 충전기능이 포함되었더라면 사용자 편의성면에서 더욱 좋았을텐데.. 하는 약간의 아쉬움은 남는다.
블루케어 체중계S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들
블루케어 체중계S 하단에 보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 품명: 블루케어 체중계S
- 측정범위: 3kg ~150kg (10g단위)
- 재질: 강화유리, ABS
- 제조연월: 2016년 1월
- 제조국: 중국
- 제조원: Yongkang TuYi Industry and Trade Co, Ltd.
- 수입판매원: 블루케어 (Blue Care)
- AS문의: 블루케어 (031-287-0335)
- 기자재의 명칭: 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 특정소출력무선기기 (BCWS-S1)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해 보기
블루케어 체중계S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야 제품의 기능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 없이 그냥 체중계 위에 올라서면 일반적인 체중계와 마찬가지로 몸무게를 잴 수 있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더욱 체계적으로 몸무게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블루케어에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블루케어 체중계’를 검색하면 된다.
나는 갤럭시 S7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 보았다.
앱을 처음 설치하면 기본적인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남/녀 여부, 키, 생년월일, 그리고 목표체중을 입력하고 나면 어플리케이션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체중관리를 도와주는 블루케어 체중계 앱
블루케어 체중계 앱에서는 측정된 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준다.
BMI지수상으로 나는 과체중이다. 어서 다이어트 열심히 해서 정상범위로 가야 할텐데…;;;
내 목표체중은 75kg, 현재 몸무게는 84kg.
아직도 갈 길이 참 멀다.
S헬스와도 연동되는 블루케어 체중계S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 주는 블루케어 체중계S.
블루케어 체중계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S헬스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블루케어 체중계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디자인적인 면에서 뭔가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반면에 S헬스 어플리케이션은 삼성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정말 깔끔한 디자인을 만끽할 수 있다.
블루케어 체중계S 전용앱에서 체중을 측정하면 자동으로 S헬스에 체중이 입력되는 시스템.
S헬스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S헬스 인터페이스에서 체중의 변화를 확인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다.
앞으로 몸무게 관리는 스마트체중계 블루케어 체중계S와 함께
먹기만 하면 살이 찌는 체질인 사람들은 항상 몸무게를 관리해 주어야 한다.
침대 바로 밑에 체중계를 두고 매일매일 체중 관리는 필수!
그냥 체중계에서 몸무게를 한 번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몸무게를 기록해 나가면 좀 더 효과적인 체중관리가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체중계.
이제는 가격이 많이 저렴해 져서 온라인상에서 2~3만원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아직 집에 체중계가 없다면 일반 디지털체중계보다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 스마트체중계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혹시 경제적인 여유가 조금 더 된다면, 조금 더 비싼 가격이지만 체지방률까지 측정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 본 포스팅은 블루케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