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 충전기를 구입할 때 아예 멀티충전기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기 하나만으로도 여러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이퍼럭스에서 나온 클레버 타키온 멀티충전기는 일반 멀티충전기와는 차별화된 작은 사이즈로 출시된 초소형 고속멀티충전기다.
그 동안 출시되어온 멀티충전기들의 장점은 전원코드를 하나만 꼽아놓고도 여러대의 스마트폰/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제품의 크기가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기와 비교해서 제법 크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클레버 타키온 멀티충전기는 그런 단점을 극복하고 나온 제품이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4포트 멀티충전을 지원하고, 총 4개의 포트 중에서 1개의 포트는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해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4포트 멀티충전기
총 4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는 클레버 타키온 멀티충전기.
동시에 4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고,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가 있다면 더욱 빠른 충전속도를 즐길 수도 있다.
4개 포트를 모두 합쳐 총 43와트까지 지원하는 멀티충전기.
작은 사이즈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고출력을 지원한다고 볼 수 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구성은 정말 심플하다.
제품 본체 하나와 사용설명서 한장이 전부.
충전케이블도 한두개 정도 함께 들어있을 법 하지만 없다.
제품 단가를 낮추기 위해 별도의 충전케이블을 제공하지 않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이게 맞는 것 같다.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고속단자가 포함되어 있는 4포트 멀티충전기인데도 2만원이 넘지 않는다.
일반충전 3포트 / 퀄컴 퀵차지 2.0 지원 급속충전 1포트 내장
클레버 타키온 컴팩트 멀티충전기는 총 4개의 충전포트를 제공한다.
그 중에서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3개의 포트에서는 일반고속충전(최대 2.4A 출력)을 지원하고, 주황색으로 되어 있는 1개의 포트에서 급속충전을 지원한다.
만약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급속충전을 지원한다면 주황색 포트를 이용해서 충전을 한다면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멀티충전기 사용 전/후 비교 – 사용 전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기 전의 모습을 찍어봤다.
멀티탭에 개별 충전기를 하나씩 다 꼽고 각각의 충전기에 충전케이블을 꼽아 태블릿 4대를 동시에 충전했었다.
우리집같이 집에서 똑같은 태블릿 4대를 충전할 일이 사실 많지는 않다.
하지만 꼭 태블릿 4대를 동시에 충전하지 않더라도 거실이나 주방에서 온가족이 핸드폰을 한대씩만 충전해도 4개의 포트가 필요하다.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멀티탭을 별도로 준비해서 개별충전기를 사용해야만 했다.
멀티충전기 사용 전/후 비교 – 사용 후
클레버타키온 고속멀티충전기를 사용한 후의 모습이다.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면 4구 or 6구 멀티탭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총 4대의 스마트폰이 모두 안정적으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개의 충전기로 4개의 충전기 효과를 내는 멀티충전기
클레버 타키온 컴팩트 멀티충전기 하나만 있으면 여러개의 충전기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이미 충전기가 있는데 굳이 일부러 멀티충전기를 또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멀티충전기를 구입할 돈으로 멀티탭을 하나 더 사면 되니까 말이다.
하지만 멀티충전기를 이용하면 별도로 멀티탭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고, 외관상 훨씬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멀티탭도 있고, 핸드폰 충전기가 충분하다면 모르겠지만 2~3개의 충전기를 새로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예 처음부터 멀티충전기를 구입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퀄컴 퀵차지 2.0 지원 고속충전 테스트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었지만 4개의 포트 중에서 주황색 포트 1개는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퀵차지 2.0 고속충전기능을 이용하면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 그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컨셉 자체가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에는 급속충전으로 빠르게 충전하고 어느 정도 충전이 진행되고 나면 충전속도가 현저히 줄어드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총 4개 중에 1개만 급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작은 사이즈에 급속충전기기를 2대나 물리게 되면 과부하가 걸려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면 급속충전포트가 1개 밖에 없는 아쉬움은 쿨하게 접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행갈 때 꼭 챙겨가야 할 멀티충전기, 클레버 타키온 컴팩트 4포트 고속멀티충전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제품은 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한 개의 충전기만을 챙겨가는데, 실제 충전해야 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는 2개 이상일 경우가 많다.
동시에 여러대의 스마트폰 or 태블릿PC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게다가 100V~240V의 프리볼트 제품이기 때문에 여행용 아답터 하나만 있으면 전세계 어디에서나 충전기 하나로 4대까지 동시에 충전도 가능하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클레버 타키온 멀티충전기를 판매하는 바이퍼럭스 네이버 스토어로 연결된다.)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클레버 타키온 컴팩트 고속멀티충전기.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4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맘에 드는 제품이다.
좁은 공간에서 여러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해야 하거나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쯤 이 제품을 고려해 보길 추천한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스마트폰카페에서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