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설거지좀 한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한다.
고무장갑을 끼지 않고 설거지를 오랫동안 하게 되면 주부습진이 오기도 하고, 기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고무장갑에 더해 고무장갑 속장갑으로 면장갑을 하나 더 끼워주면 좋은데 잘 안끼게 된다.
가장 큰 이유는 면장갑의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면장갑을 끼고 고무장갑까지 끼면 손이 너무 답답하기 때문이다.
설거지할 때 손이 답답한 기분이 싫어서 보통은 그냥 고무장갑만 끼고 설거지를 해 왔다.
하지만 면장갑이라고 다 같은 면장갑은 아니라는 사실.
요즘에는 극세사장갑이 나오면서 고무장갑 안에 껴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
일반 면장갑이 아닌, 얇고 부드러운 극세사 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하면 더욱 쾌적하게 설거지를 마치면서 손도 보호할 수 있다.
극세사장갑 박스포장
극세사 장갑은 사이즈가 L과 S로 나뉘는데, 손이 좀 큰 여성들이나 남자의 경우 L을 사용하면 되고, 일반적인 여성의 경우 S를 쓰면 된다.
나는 극세사장갑을 고무장갑 안쪽에 끼우는 고무장갑 속장갑 정도로만 사용했는데, 그 외에도 용도가 참 많은 것 같다.
특히나 핸드크림을 바르고 착용하는 보습기능이라든지, 스키장갑 안쪽에 이너장갑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곧있으면 스키시즌인데 스키장갑 안쪽에 한번 더 극세사장갑을 끼고 써봐야겠다.
극세사장갑은 한 박스에 총 10켤레가 들어 있다.
직접 눈으로 보면 제법 부피가 커 보이지만 막상 손으로 들어보면 그리 무겁지는 않다.
아무래도 일반 두꺼운 면장갑이 아닌, 극세사장갑이라서 무게도 가벼운 것 같다.
2개가 한 세트.
총 10세트가 박스 안에 들어 있으니 한 번 구입하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보드라운 착용감
극세사장갑을 직접 착용해 보니 느낌이 참 부드러웠다.
굉장히 얇으면서도 손에 딱 맞는 느낌이랄까.
고무장갑속장갑으로 착용해 보니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고무장갑 속장갑으로 면장갑을 끼면 손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안다.
하지만 면장갑이 두껍고 불편해서 잘 안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극세사장갑을 끼고 고무장갑을 끼니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불편함이라기 보다는 답답함이라는 표현이 더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얇은 이너장갑을 끼고 고무장갑을 껴 보니 전혀 답답하지가 않았다.
사진으로만 봐도 고무장갑 안쪽에 약간의 여유가 느껴진다.
직접 설거지까지 해 본 느낌
집에서 내가 해야 할 일 중에 가장 큰 일은 바로 설거지.
항상 퇴근 후에 집에 오면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하는 게 나의 일과 중 하나다.
솔직히 설거지 좋아할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해야 하니까 하는거긴 한데.. 극세사장갑을 고무장갑속장갑으로 끼고 나서부터는 설거지 하고나서 기분이 좀 더 상쾌한 느낌이다.
설거지를 하고 나면 손에 물기가 항상 묻어 있곤 했는데 이제는 극세사장갑 덕분에 설거지를 마치고 나도 손이 뽀송뽀송한 게 기분이 참 좋다.
주부들을 위한 생활 필수품, 극세사장갑
만약에 그 동안 고무장갑속장갑을 끼면 손이 불편해서 그냥 고무장갑만 껴 온 사람이라면 꼭 극세사장갑을 써 보라고 추천해 보고 싶다.
손이 별로 답답하지도 않으면서 설거지를 마치고 났을 때 뽀송뽀송한 손의 느낌을 한번 쯤 느껴보길 바란다.
주부습진은 한 번 걸리면 아프기도 아프고 치료에 시간도 많이 걸린다고 한다.
주부습진이 걸리기 전에 예방차원에서라도 고무장갑 속장갑으로 극세사 장갑을 착용해 소중한 손을 관리해 주자.
↑ 극세사장갑 판매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Comments
설겆이를 많이 해서 손이 많이 상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아… 저도 설거지 참 많이 하는데요,
보습도 중요합니다.
핸드크림 자주 발라 주시고요, 그리고 혹시 독한 약(피부약 같은거) 드시는 거 있으면 가급적 피하세요.
손이 더 뒤집어 지더라고요.
설거지 할 때 장갑 껴 주고, 보습만 잘 해 줘도 손 관리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아참, 고무장갑에 혹시 구멍나서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얼른 장갑을 바꿔주세요.
사실 설거지 많이 하는게 문제가 아니고 고무장갑에 구멍난 상태로 물이 막 들어오는데 설거지 하는 게 문제인 것 같아요.
어쨌든.. 설거지를 아예 안할 수는 없으니..
손 관리 잘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