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갤럭시 S6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급속충전 기능이다.
퀄컴 퀵차지 2.0 기술이 적용되면서 전용충전기를 이용하면 일반 충전기보다 훨씬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는 기능중 하나이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일반 가정용 충전기라서 차량에서는 이와같은 고속충전 기능을 누릴 수가 없었다.
하지만 바이퍼럭스에서 나온 클레버 타키온 차량용 고속충전기를 이용하면 번들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아주 빠른 충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퀄컴 퀵차지 2.0기술을 차량용 충전기에도 도입한 제품이 나온 것이다.
충전기 케이스 뒷면을 보면 퀄컴 퀵차지 2.0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다행히도 내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S6와 지정이가 가지고 있는 노트5는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한다.
뭔가 리스트 상에는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제품이 엄청 많아보이지만 사실상 국내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으로는 갤럭시 S6계열과 Note4, Note5, LG G4정도가 전부이다.
그만큼 최신폰에만 적용되어 있는 기술인만큼 어떻게 보면 이 고속충전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위의 리스트에 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제품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차량용 고속충전기가 필수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그리고 생각해 보니 위의 리스트 외에도 삼성 갤럭시 A5 2016, A7 2016도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개인적으로 삼성페이와 고속충전을 모두 지원하는 A5/A7 2016은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
박스를 열어보면 충전기가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스폰지가 단단하게 감싸고 있어 배송중에 특별히 파손될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충전기를 살펴보면 클레버 타키온이라는 문구가 적혀있고, 그 밑에는 퀄컴 퀵차지 2.0이 지원된다는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제조국은 중국.
요즘은 Made in China가 아닌 제품을 찾는 것이 더 힘들 정도다.
전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는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생김새는 단단하게 생겼다.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도록 포트가 2개가 달려있다.
그것도 두개의 포트 모두 고속충전이 지원되고 동시에 충전을 해도 두 대 모두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설치방법은 따로 말할 필요도 없이 시거잭에 꼽아 주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을 연결한 후에 스마트폰과 연결해 주면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이 한 가지 있는데, 충전케이블이 너무 얇을 경우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고속충전이 지원되는지 안되는지 여부는 충전기를 꼽았을 때 충전문구 자체가 다르다.
위의 이미지는 타키온 차량용 고속충전기와 일반 차량용 충전기를 꼽아놓고 스크린샷을 찍은 것이다.
왼쪽이 타키온 차량용 충전기, 그리고 오른쪽이 그 동안 사용해 오던 일반 충전기를 꼽았을 때 나오는 스크린샷이다.
타키온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아직도 97%를 충전해야 하지만 1시간 18분이면 완충이 가능한 반면, 일반 충전기는 96%가 남은 상태에서 1시간 34분동안 충전을 해야 한다.
전체 충전시간으로 보면 약 15분 정도밖에 차이가 안나지만 절반 정도만 충전하는 데 있어서는 1.5배 정도 빠른 충전을 즐길 수 있다.
퀄컴 퀵차지 2.0이라는 기술 자체가 배터리 잔량이 거의 없을 때에는 9V*2A=18W로 충전을 하다가 배터리가 어느정도 충전이 된 이후에는 5V*2.4A=12W로 충전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일반 핸드폰의 경우(아니면 일반 충전기의 경우) 5V*2.4A=12W로만 계속해서 충전을 하기 때문에 고속충전(18W)기능을 이용하면 일반충전(12W) 보다 약 1.5배 빠른 충전이 가능한 것이다.
지정이의 갤럭시 S6를 꼽아 놓은 상태에서 노트5도 충전기를 꼽아보니 스마트 고속충전 문구가 나타난다.
지금까지 차량에서 충전하던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기에, 단거리 이동을 하면서도 충전에 대한 걱정은 이제 조금 덜어두어도 좋을 것 같다.
제품을 직접 분해해 보지는 않았지만 내부 모습은 위와 같이 생겼다고 한다.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빨리 충전되는 것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면 안된다.
타키온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다중보호회로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해 준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클레버 타키온 차량용 고속충전기를 판매하는 바이퍼럭스 네이버 스토어로 연결된다.)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차량용 충전기 클레버 타키온.
차량 내부에서 더욱 빠른 충전을 원한다면 차량용 고속충전기 타키온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스마트폰카페에서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4 Comments
노트2가 지원되는 그 날까지.. 아자아자!
노트2는 퀵차지 2.0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릭소님이 퀴차지 2.0지원되는 폰으로 바꾸시는게 빠를거에요 ^^
블로그 잘 보고있습니다ㅎㅎ
삼성 차량용 고속충전기랑 이거랑 고민 중이거든요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http://storefarm.naver.com/yoitch/products/327088379?NaPm=ct%3Dim4ic8nk%7Cci%3D41d29b556bb912745af644518b7bcad2a34c41ba%7Ctr%3Dsls%7Csn%3D165224%7Chk%3D5f7d27ebb887ae1f95141115a920b827e236154a
안정성 면에서는 삼성 제품이 더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동시에 두대 충전할 일이 많으시다면 타키온 제품을 추천드려요.
저는 앞자리에서 집사람과 동시에 충전할 일이 많아서 동시에 고속충전이 되는 타키온 제품을 매우 만족해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