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핸드폰을 갤럭시 S6로 바꾸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앱 중 하나가 바로 T전화다.
T전화는 SKT에서 만든 전화통화 앱으로 기본적인 전화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통화앱이다.
갤럭시 S6에는 기본적으로 T전화가 깔려있기 때문에 별도 설치는 필요 없다.
T전화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전화통화 기능은 물론이고 더욱 편리한 사용을 도와줄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다.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바로 스팸차단기능이다.
사무실에서 모르는 전화가 와서 열심히 밖으로 나가 전화를 받았는데 스팸일때의 그 짜증남..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봤을 거라 생각한다.
T전화를 사용하면 전화번호가 만약 스팸전화일 경우 스팸이라는 내용을 표시해 주기 때문에 그냥 수신차단을 해 버리면 된다.
보험가입권유라든지 인터넷설치권유 등 받고 싶지 않은 전화들이 정말 많은데, T전화만 있으면 모두 해결된다.
처음에 T전화를 사용하면서 ‘대출권유’ 라는 메세지가 뜬 전화가 왔을 때 일부러 받아본 적도 있다.
진짜 이 전화가 대출권유 전화인지 아닌지 테스트해 보기 위해서였다.
그런데.. 진짜로 대출권유 전화다. 대박.
이 정보는 똑같은 전화번호에서 전화를 받은 다른 T전화 이용자들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생성된 정보다.
T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스팸전화를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은 더 좋아진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스팸전화에 대해서는 수신차단까지 전화통화 후에 바로 설정을 마칠 수 있어 다음부터는 해당 번호로부터 전화를 차단할 수 있다.
다른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스팸전화 차단기능이야말로 T전화를 써야 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스팸전화 차단기능 다음으로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은 바로 T114라는 기능이다.
T전화를 사용하면 무려 200만개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와 연동되어 업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T114에서는 전화번호 뿐만 아니라 주소와 간단한 업체소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주소 화면에서 네비게이션 앱을 실행하면 T Map과 연동되어 바로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화통화를 하고나서 네이버나 다음에서 해당업체 주소를 찾고 네비게이션에 그 주소를 찍어 이동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이제는 손가락으로 버튼 몇 개만 터치하면 된다!
혹시 상호를 알고 있다면 정확하게 그 상호를 입력하면 중복되는 상호 없이 바로 원하는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야식을 먹고 싶은데 어디로 전화를 걸어야 할 지 모를 때에는 T114에 메뉴만 입력하면 된다.
치킨이나 중화요리, 피자 등 원하는 메뉴만 입력하면 거리순으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음식점부터 리스트가 나열된다.
따로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보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T전화만 있으면 원하는 전화번호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T world앱에서 지원하는 데이터잔여량/잔여통화시간 등의 확인도 T전화에서 바로 가능하다.
사실 T world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데이터잔여량 확인인데 T전화 때문에 T world 앱은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T전화가 업데이트 되었다.
기존의 1.5 버젼에서 2.0버젼으로 한 단계 레벨업이 된 T전화.
신규 테마가 생긴 것은 물론이고 녹음기능과 T전화앱스가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되었다.
나같은 경우는 T전화 체험단으로 2.0버젼을 다른 누구보다 먼저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사실상 T전화 2.0에서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기능은 바로 T전화 앱스 기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T전화 앱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번 포스팅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까만색 화면에서 하얀색 테마화면이 추가되었지만, 나는 그냥 노을과 새소리 테마가 제일 좋다.
뭔가 통화하기 전에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이랄까?
어차피 테마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설정하면 되니까 다양한 테마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테마를 고르면 된다.
기존 버젼에 비해 T전화 2.0에서는 신규 테마들이 추가되었으니 선택권도 더욱 넓어졌다.
T전화 2.0으로 바뀌면서 새로 생긴 기능인 자동녹음 기능!
스마트폰에 탑재된 일반 전화 앱에서는 원할 때 녹음버튼을 눌러야 녹음이 시작되지만 T전화에서는 모든통화에 대해 자동으로 녹음을 할 수가 있다.
항상 언제, 어느 순간에 녹취가 필요할 지 모르는 사람들의 경우 T전화를 통한 자동녹음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모든 전화를 녹음하는 것이 아닌, 선택한 연락처에 대해서만 자동으로 녹음이 진행되도록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이 때 연락처는 그룹단위로 선택을 할 수도 있고, 한 명씩 개별적으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자동녹음 기능의 경우에는 실용성 면에서는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지만… 상대방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별로 내키지 않을 수 있다.
상대방의 동의 없이 녹취가 진행된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신뢰를 깨는 행위로 간주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세상이 좋아지면서 조금은 각박해 지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잦은 협박에 시달린다든지, 정말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기능이 필요할 경우에만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했지만, T전화의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제일은 스팸차단 기능이다.
다행히 유튜브에 T전화 스팸차단과 관련한 동영상이 있으니 가볍게 플레이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T전화 2.0의 진짜 하이라이트 기능인 T전화 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 본 포스팅은 SK텔레콤 T전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되었습니다.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