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직까지 커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지만, 이것저것 많이 마셔보고 스스로 느끼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 평화사랑님께서 진행하신 원두나눔 이벤트에 도전, 새로운 원두를 만나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원두는 조금 특이하다.
그 동안 만나본 원두들은 전문 로스팅 기계를 통해서 원두를 볶은 것들인데, 이번에 받은 원두는 집에서 로스팅을 했다고 한다.
홈로스팅… 후라이팬을 이용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기구들을 이용하곤 하는데 가정용 로스팅기계도 따로 있다고 한다.
그 이름은 바로 프레소 스마트로스터.
[space height=”200″]
평화사랑님은 커피 전문업체가 아니기에 커피가 따로 포장지에 담겨오진 않았다.
평화사랑님께서 직접 집에서 볶은 원두를 봉지에 조금씩 나눠 담아 블로그 이웃들에게 나눠주신 거다.
집에 로스팅 기계가 있으면, 원두대비 조금은 더 저렴한 생두를 구입해서 지인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부러운 대목이다.
이번에 내가 평화사랑님으로부터 받은 원두는 콜롬비아 모틸론 수프리모 스페셜티(Colombia Motilon Supremo Specialty).
지난번에 이미 콜롬비아 수프리모 커피를 마셔보았는데 과연 맛이 어떻게 다를 지 기대가 됐다.
[space height=”200″]
본격적으로 커피를 마시기 전에 로스팅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 지 살펴본다.
사실 아직까지는 어떤 원두가 로스팅이 정말 잘 된건지 쉽게 구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일단 살펴본다.
멀리서 봐도 원두의 주름이 쫙쫙 펴지고 색깔도 균일, 향도 은은한게 제법 괜찮아 보인다.
[space height=”200″]
원두를 몇 개 손바닥에 올려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본다.
집에서 생두를 가지고 이렇게까지 커피콩을 볶아낼 수 있다니.
이 모든 것이 프레소 스마트로스터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space height=”200″]
원두를 넣고, 에스프레소로 한 잔 진하게 내려 마셔본다.
과연 스마트로스터로 로스팅한 콜롬비아 모틸론 수프리모 스페셜티의 맛은 어떨까?
일단 향만 맡아 봤을때는 굉장히 달콤한 향이 났는데, 실제 커피로 내려 마셨을 때 그 맛은 어떨 지 너무 궁금했다.
[space height=”200″]
로스팅한 지 딱 3일된 원두를 에스프레소로 뽑은 모습이다.
신선한 원두에서 만날 수 있는 크레마.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를 내렸을 때 보이는 이 크레마는 커피를 더 빨리 맛보고 싶게 만들어 준다.
뭔가 알 수 없는 매력이 있다고 해야 할까?
[space height=”200″]
에스프레소로 즐긴 콜롬비아 모틸론 수프리모 스페셜티.
전체적인 인상은 신맛이 굉장히 강했다는 것이다.
다양한 커피들을 마셔보지만 콜롬비아 수프리모 종류는 대부분 신맛이 강한 듯 하다.
신맛이 강하면서 반대로 단맛은 좀 덜 한 편이다.
그리고 신맛 뒤에 숨겨진 커피의 바디감은 커피맛에 여운을 만들기에 충분하며,
과연 이게 집에서 로스팅한 원두가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맛이 차분하다.
(원두를 태웠을 때 나는 탄맛 같은 건 전혀 느끼지 못했다. 신기한 스마트로스터.)
[space height=”200″]
집에서 직접 생두를 볶아 원두로 만드는 기계, 프레소 스마트로스터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정도로 커피를 직접 로스팅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간단하게 집에서 로스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굉장히 매력적이다.
스마트로스터를 사용하기 위해 이것 저것 필요한 것들이 함께 구성된 세트의 가격은 총 120만원!
정말로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집에서 로스팅도 직접 하며 커피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향좋고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게 도움주신 평화사랑님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가정용 로스팅기계인 프레소 스마트로스터로 로스팅한 콜롬비아 모틸론 수프리모 스페셜티 시음기를 마친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평화사랑님의 스마트로스터로 볶은 커피 체험단에 당첨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가정용 커피머신 전문몰, 프레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2 Comments
저도 로스팅 기계 알아봐야 되나.. 집에 놓을데가… ㅡ,.ㅡ;;
로스팅기계보다는 커피머신부터 한 대 들여 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의 세계에 이제 막 입문했지만 정말 재미있는 취미생활인 듯 해요.
커피 향도 참 좋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