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Diary

매트리스청소 전문 한샘 매트리스케어 시공후기

2014/10/19

이제 10년이 다 되어가는 우리집 매트리스.
결혼할 때 혼수품으로 장만한 이후로 지금까지 매트리스 청소는 단 한번도 한 적이 없었다.
물론 이불은 항상 깨끗하게 빨아서 사용해 왔지만 매트리스 자체는 그닥 신경을 안 써온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얼마전 TV에서 매트리스에 진드기가 아주 많이 살고 있다는 내용을 접하면서 매트리스 청소를 한 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 한샘 매트리스케어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매트리스청소를 주기적으로 해 주는 한샘 매트리스케어의 정확한 명칭은 한샘홈케어. 1회에 약 45,000원 정도 가격에 침대 매트리스를 케어해 주는 그런 서비스다.
1회에 45,000원이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매트리스 상태 체크를 한번 하고 나면 그런 생각은 싹 사라진다.

[space height=”200″]

매트리스청소를 위해 방문하신 기사님이 집에 들어오시면서 바로 발버선을 신으신다.
고객들의 집을 혹시라도 더럽힐까 생각해서 이렇게 발버선을 신는 것 같다. 신기.. ㅎ

그리고 엄청난 장비들을 들고와서 꺼내셨는데, 자세히 보니 청소기다.
아무래도 매트리스를 청소해야 하기 때문에 고가의 청소기를 쓰신다고 하는데, 1대 가격이 500만원이 넘는다고 한다.
이 청소기의 특징이라면 30cm의 두께 정도는 상관 없이 거뜬하게 먼지를 빨아들일 수 있는 엄청난 흡입력이 있다는 것.
그리고 10시간 넘게 모터를 연속으로 돌려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튼튼하다고 한다.

[space height=”200″]

매트리스 케어를 받기 위해서는 매트리스 위에 있는 이불을 모두 치워야 한다.

미리 말씀해 주셨으면 오시기 전에 이불을 싹~ 치워 놨을텐데..
이불을 치우고 나니 호주가 어렸을 때 오줌을 싸 놓은 흔적들이 군데군데 보인다.

[space height=”200″]

이불을 다 치우고 이제 본격적으로 매트리스 청소를 시작하기 앞서 기사님이 전체적인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셨다.

한샘 홈케어(매트리스케어) 서비스는 제일 먼저 오염도 측정으로 시작하고 프레임→매트리스 순으로 청소, 진드기 제거제 도포 및 살균케어, 공기정화 서비스 등의 순서로 작업이 이뤄진다.
전체적인 작업시간은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데, 매트리스 하나를 청소하는데만 40분 이상 걸린다는 것만 봐도 매트리스 청소를 제대로 해 주시는구나 싶었다.

[space height=”200″]

작업도구를 주섬주섬 준비하시더니 청소기에 원형 필터를 달아 매트리스의 오염도를 측정하기 시작하신다.
이 작업부터 매트리스 청소를 시작한다고 보면 되는데, 일단은 현재의 매트리스 상태에 대해 고객에게 보여주는 단계라고 보면 되겠다.

[space height=”200″]

원형 필터 위에 쌓인 먼지의 두께가 장난이 아니다.
이 먼지들이 전부다 우리집 매트리스에서 나온 먼지. 무려 10년 동안 매트리스 속에 차곡차곡 쌓인 먼지들이다.

[space height=”200″]

먼지야 뭐 그렇다 치고, 디지털 현미경으로 자세히 살펴보니 안에 진드기 사체들이 무지 많이 보인다.

10년 동안 함께 살아온 진드기들. 까만색 점들이 진드기들 사체다.
매트리스 청소를 하면서 살아있는 진드기들도 청소기에 모두 빨려 들어온다고 하는데, 먼지도 먼지지만 직접 눈으로 진드기를 확인하니까 주기적으로 매트리스를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든다.

[space height=”200″]

현재 매트리스 상태를 확인시켜 주시더니 기사님이 매트리스를 번쩍 들어올리셔서는 옆쪽 벽면에 기대어 놓으신다.
이제 2단계인 프레임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space height=”200″]

프레임 청소는 눈에 보이는 곳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꼼꼼하게 진행됐다.
특히 프레임 옆면이랑 상판 부분까지 모두 청소기를 이용해 먼지를 흡입하는 모습이 조금은 신기했다.
나무로 된 프레임 부분은 그냥 걸레질만 해도 될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space height=”200″]

내가 생각했던 것 처럼 나무프레임은 걸레로 한번 더 닦아 주신다.
기본적으로 청소기로 한번 먼지를 모두 제거하고, 1회용 젖은 걸레와 1회용 마른 걸레를 이용해서 프레임에 붙어 있는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하면 프레임 청소가 모두 끝난다.

[space height=”200″]

프레임 청소까지 끝나면 다시 매트리스를 침대 위에 올려 놓고 본격적인 매트리스 청소를 시작한다.

그런데 이 부분이 메인이라서 그런지 시간이 제법 많이 걸린다.
매트리스 가로로 한번 청소기를 돌리고, 세로로 한 번 청소기를 돌리고, 계속 돌리고 돌린다.
아까 처음에 매트리스 오염도 체크할 때 어느 정도 먼지가 제거되겠지만 실제로는 이 부분에서 매트리스의 먼지가 대부분 제거된다고 보면 된다.

[space height=”200″]

매트리스 청소는 앞, 뒷면은 물론이고 옆면까지 진행된다.

특히 옆면을 청소할 때에는 가운데 브러쉬가 계속해서 돌아가면서 먼지를 털어주기 때문에 더욱 확실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이 브러쉬가 매트리스에 손상을 주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가운데 돌아가는 부분의 브러쉬는 부드러운 편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space height=”200″]

청소기를 이용한 매트리스 청소가 끝난 후에는 진드기 제거제를 뿌려 주신다.
매트리스 청소를 하면서 진드기가 상당수 제거되지만, 혹시라도 살아남은 진드기들은 이렇게 뿌린 진드기 제거제에 의해 모두 죽게 되겠지.

진드기 제거제를 뿌리면 약간 매트리스가 촉촉하게 젖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전체 시공이 끝난 후 약 30분 정도는 이불을 씌우지 않는 게 좋다고 한다.

[space height=”200″]

진드기 제거제 도포까지 끝나면 자외선 살균기를 이용해서 매트리스에 숨어 있는 진드기나 곰팡이 등이 세균을 확인사살하기 시작한다.
매트리스를 밖으로 들고 나가서 일광소독을 하면 참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런 장비를 사용하시는 것 같다.

[space height=”200″]

기본적으로는 기사님께서 자외선 살균기를 매트리스에 바짝 붙여서 전체적으로 살균을 해 주시고, 그 이후에는 약 5분 정도 삼각대에 거치해 놓고 전체적으로 살균을 추가 실시한다.
기계에 5분 타이머가 달려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꺼지는데, 기사님께 잘 말씀드리면 5분 정도 추가로 살균도 가능하다.

[space height=”200″]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진행했던 청소기를 이용해서 공기중 미세먼지까지 모두 빨아들여 주는데, 그냥 미세먼지만 빨아 들이는 게 아니라 동시에 방 안에 은은한 향을 내 뿜어 준다.
향은 라벤더 향과 비슷했는데, 혹시라도 향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미리 기사님께 향을 내지 말고 미세먼지 제거만 해 달라고 말씀드리면 된다.

내가 느끼기에는 향이 너무 진하지 않고 적당하니 느낌을 좀 더 Fresh Up 해 주는 것 같았다.

[space height=”200″]

붕붕붕붕~
청소기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는 이제 끝이 난다.

그 동안 너무 무관심하게 지내왔던 매트리스를 이렇게 청소하기 까지 총 1시간 가까이 걸렸다.
1회만으로도 제법 많은 효과가 있겠지만, 연회원으로 가입하여 꾸준히 매트리스 청소를 해 주는 것이 아무래도 더 좋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매트리스 청소를 보다 체계적으로 정확하게 해 주는 한샘 매트리스 케어.

전체적으로 매트리스 청소를 위한 작업 내용은 참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작업을 하는 내내 한 가지 눈에 걸리는 부분이 있었으니, 기사님이 땀을 엄청 흘리신다는 점이었다.

기사분들의 복장이 깔끔해서 나쁠 것은 없다만 양복같이 불편한 유니폼을 착용하고 땀을 뻘뻘 흘리는 모습은 고객의 입장에서 쳐다봤을 때 그다지 유쾌한 모습은 아니다.
아마 우리집 매트리스를 작업해 주신 기사님 말고도 현재의 복장이 불편해서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된다.
한샘 홈케어의 유니폼이 좀 더 편안한 유니폼으로 바뀌어서 기사님들이 더욱 편안하게 작업을 진행해 주실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마지막으로 한샘 매트리스케어 서비스 후기를 마친다.

기사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

[space height=”100″]

* 본 포스팅은 한샘에서 제공한 홈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한샘 매트리스 청소 서비스 자세히 보러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4 Comments

  • Reply 알렉스 2014/10/21 at 5:04 PM

    우리집에도 매트리스 청소를 한번 해야겠음…

    언제 이사를 가셨나요 ㅠ

    서울 살때 한번 간다간다 해놓곤
    너무 바쁘다 보니 ^^;;;;;

    잘지내시죠?

    • Reply 차도리 2014/10/22 at 12:28 AM

      하핫. 사는 게 뭔지.. 서로 얼굴 한번 못 보고 바쁘게 살고 있네요.
      형님 잘 지내시죠? 저는 언제나 그렇듯이 잘 지내고 있답니다.

      이사는 지난 6월에 했고요, 회사 옮기면서 서울이랑 너무 멀어서 결국 이사했네요. ㅎ
      언제 한번 시간내서 놀러오세요 ^^

  • Reply 한샘(HANSSEM) 2014/10/22 at 4:59 PM

    차도리님~ 소중한 리뷰 정말 감사합니다.
    매트리스케어서비스로 쾌적해진 매트리스 위에서 편안한 숙면의 시간되셨으면 좋겠어요 : )
    앞으로도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건의사항 있으시면,
    한샘공식블로그(http://blog.hanssem.com) 로 쪽지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 차도리 2014/10/22 at 5:02 PM

      와우! 한샘 블로그 담당자분께서 직접 댓글도 달아주시고.. ㅎㅎ 감사합니다.
      10년만에 매트리스 케어를 받고 나니 확실히 기분이 좋아졌어요. 물론 실제로 세균도 많이 없어졌겠죠? ^^
      앞으로도 한샘의 새로운 소식들을 많이많이 기다리고 있을게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