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 개봉기

2014/09/28

이번에 아이해브에서 나온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만나보았다.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천차만별인데 이번에 내가 만나본 아이해브 보조배터리는 10,000mAh짜리 용량을 가진 대용량 제품이다.
정확한 이름은 아이해브 보스 파워뱅크(ihave boss power bank)로 이 제품은 5,000mAh짜리와 10,000mAh짜리로 나뉜다.
물론 당연히 5,000mAh짜리가 더 작고 가볍지만, 그렇다고 10,000mAh짜리가 두껍고 무거운 것은 절대로 아니다.

[space height=”200″]

간단하게 박스를 먼저 살펴 본다.

박스 제일 상단에 10,000mAh 제품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고 2.4A의 출력을 지원한다고 적혀 있다.
여기에서 출력이 2.4A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태블릿의 경우에는 전력이 충분하게 공급이 되야 제대로 충전도 되고 작동이 원활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2A 이상 되어야 태블릿 제품들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2.4A는 그런 면에서 굉장히 여유로운 출력이라고 볼 수 있겠다.

[space height=”200″]

박스 하단에는 아이해브의 본사 홈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다.

주소는 http://www.ihave.hk
주소를 보면 도메인이 ‘.hk’로 끝나는 걸로 봐서 홍콩 브랜드인 줄로 알 수도 있는데, 정확히는 중국 브랜드다.
그런데 중국 브랜드 치고는 정말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실제로 아이해브의 제품중에 일부는 지난해 디자인 관련 어워드를 받기도 했다.

아이해브(ihave)의 의미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i – idea
h – health
a – activity
v – velocity
e – energy
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space height=”200″]

뒷면에는 한글이 보이기 시작한다.
제품에 대한 간결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1) 10,000mAh 대용량의 여유로움과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고,
2) 정밀한 회로+고밀도 배터리 셀+샌드 블라스트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해서 안전하고 슬림하고 고급스럽고,
3) 최대출력 2.4A의 듀얼 USB로 동시에 두 제품을 충전할 수 있고,
4) 최대입력전류는 2A로 빠른 충전이 가능하고
5) 제품을 흔들어 LED를 통해 남은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그런 내용.

리튬폴리머전지를 사용한 이 제품의 정식 모델명은 ia1310이다.

[space height=”200″]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해브 보스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박스에서 꺼내본다.

아이해브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처음만나는 순간, 정말 예쁜 디자인에 깜짝 놀랐다.
디자인이 어떻게 이렇게 깔끔할 수가 있지? 음…

[space height=”200″]

보통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생각하면 대부분 투박하게 생긴 게 대부분인데, 아이해브 보스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정말 디자인이 예쁘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같은 기능을 하더라도 디자인이 예쁜 게 더 좋지 않겠는가.
심지어 같은 값도 아니고, 10,000mAh임에도 불구하고 3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10,000mAh 제품이 5만원은 기본으로 넘어갔었는데, 정말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예쁘고..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space height=”200″]

위에서 간단히 설명을 했지만, 이 제품은 두 개의 USB출력포트를 제공한다.
제일 왼쪽에 보이는 마이크로 USB 포트는 보조배터리의 충전을 할 때 사용하는 포트다.

[space height=”200″]

제품의 다른쪽 면에는 10,000mAh임을 나타내는 표시와 함께 각종 인증마크들을 볼 수 있다.
디자인이 예쁘고, 가격이 싸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만든 제품이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각종 인증마크들.
그 외에도 제품 모델명과 제품의 스펙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space height=”200″]

윗면에서 바라본 아이해브 보조배터리의 모습이다.

INPUT부분이 마이크로USB를 꼽을 수 있는 부분인데, 이곳에 일반 마이크로USB 타입의 충전기를 통해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보호회로가 2A까지 되어 있기 때문에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충전도 가능한 제품이다.
그 외에 2개의 아웃풋 단자를 통해 휴대폰2대나 휴대폰+태블릿 등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

[space height=”200″]

핸드폰과도 한번 비교해 본다.
딱 갤럭시S2와 비슷한 사이즈의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
디자인은 알루미늄 케이스라서 그런지 갤스2보다는 아이폰 시리즈와 더 잘 어울릴 거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제는 삼성 노트4도 메탈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니 새로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4와도 잘 어울릴 거라는 추측을 해 본다.

[space height=”200″]

설명서에 있는대로 제품을 한번 흔들어 본다.
보조배터리를 흔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바로 현재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다.
총 4개의 LED를 통해 현재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데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 기본적으로 약 75% 정도가 충전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로 사용해도 갤럭시S2 정도는 2~3번 정도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는 정도의 배터리 잔량이다.

참고로 갤럭시S2의 배터리 용량은 1,650mAh로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총 6회 충전이 가능하다.
하긴.. 요즘 갤럭시S2 사용하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 같다. 요즘 새로나온 제품들로 충전 가능 횟수를 계산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삼성 갤럭시 노트4(3220mAh) – 3.1회
2) 삼성 갤럭시 S5(2800mAh) –  3.5회
3) 삼성 갤럭시 노트3(3200mAh) – 3.1회
4) LG G3(3000mAh) – 3.3회
5) HTC One M8(2600mAh) – 3.8회
6) 애플 아이폰 6(1810mAh) – 5.5회
7) 애플 아이폰 5S(1560mAh) – 6.4회

위의 제품들이 대부분 최소 15시간 이상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장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최소 2~3일 정도는 휴대폰 충전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행을 떠날 때 대용량 보조배터리만 가득 충전해 가면 배터리 걱정은 끝이다.

[space height=”200″]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의 한 가지 단점은 바로 설명서 부분이다.
설명서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를 모르는 사람은 설명서가 큰 의미가 없다.
물론 기본적으로 그림만 봐도 사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도록 설명서가 작성이 되어 있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만큼 한글 설명서도 동봉이 되면 좋을 거라는 생각을 해 본다.

[space height=”200″]

아이해브 보스 보조배터리에 대한 간단한(?) 개봉기에 이어 케이스도 함께 개봉을 해 본다.

아이해브 보조배터리가 디자인이 정말 예쁘긴 하지만 알루미늄 케이스로 되어 있어 기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기스가 난다고 해서 제품을 사용하는데 어떤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지만, 보조배터리를 보호하고자 별도의 케이스도 제공을 한다.
그렇다고 이 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한다. 가격은 약 7천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색상도 총 5가지의 색상을 제공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space height=”200″]

양쪽 끝으로 스티치가 들어간 디자인의 보조배터리 케이스.
단조로울 수 있는 케이스의 양쪽 끝에 스티치를 넣어주어 디자인을 훨씬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었다.

[space height=”200″]

케이스를 끼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케이스 뚜껑을 벌려준 후에 보조배터리를 그 사이에 넣기만 하면 끝~!
내부 재질이 약간 고무 느낌나는 그런 재질로 되어 있어서 보조배터리가 밀리거나 하지 않는다.

[space height=”200″]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는 충전케이블은 칼국수 케이블로 되어 있어서 꼬임 문제 등은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케이블의 길이가 짧다는 점이다.
케이블의 길이가 짧으면 충전만 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아마도 처음에 휴대폰을 구입할 때 제공되는 긴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은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space height=”200″]

너무나도 깔끔한 디자인의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
동영상 플레이가 많거나 게임을 많이 하는 등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 바로 보조배터리인데, 얇고 가벼우면서 넉넉한 용량을 제공해 준다는 점이 참 괜찮은 것 같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격부분에서도 10,000mAh를 제공하는 다른 유명 제품들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 역시 마음에 든다.

이녀석과 함께라면 2박3일 캠핑도 문제없이 거뜬할 것 같은데, 다음주 개천절 연휴 캠핑 때 한번 사용해 봐야겠다.
과연 2박 3일 동안 휴대폰, 태블릿, 그리고 스피커까지 이 제품 하나로 커버가 가능할까?
다음주 캠핑이 너무나도 기대된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아이해브 공식수입처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아이해브 대용량 보조배터리 가격비교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하리 2014/09/28 at 6:01 PM

    진짜 싸네 이거 ㅎㅎㅎ

    • Reply 차도리 2014/09/28 at 8:23 PM

      후후훗.
      가격 정말 저렴하지?

      너 예전에 독일 가져갔던것보다 용량도 무지무지 크고 가격은 비슷해.
      확실히 보조배터리는 좀 넉넉한 게 좋은듯~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