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훈제 닭가슴살에 이어.. 오늘은 그냥 훈제 닭가슴살을 뜯어보았다.
정식 이름은 하림 자연실록 훈제 닭가슴살.
지난번 흑마늘 닭가슴살 내용량은 170g인데 반해 자연실록 닭가슴살 내용량은 98g밖에 안된다.
얼추 반 밖에 안되는 셈.
내용량이 반 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흑마늘 훈제 닭가슴살에 비해서 정말 작아보였다.
하지만 지난번에 먹었던 굽네치킨 훈제 닭가슴살은 80g이었나? 그거에 비하면 그래도 내용량이 제법 있는 셈이다.
뒷면에 원재료 표시 부분이다.
일단 닭고기가 94.72%. 나머지 5.28%는 이것저것 많이 넣었다는 소리다.
(반면 지난번에 먹었던 흑마늘 훈제 닭가슴살은 닭고기가 96%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지난번 흑마늘 닭가슴살과 다른 것이 있었는데, 이 제품에는 영양성분 표시도 열량 표시도 없다.
나트륨이 얼마나 들었는지, 혹은 지방은 없는지 확인하려고 하림 홈페이지에도 들어가 보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 ㅡㅡ;;
닭가슴살 포장을 뜯고 나면 내부포장이 한번 더 되어 있다.
이 포장구성은 지난번 흑마늘 닭가슴살과 마찬가지.
내용량이 반 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닭가슴살 한 덩이만 달랑 들어 있다.
닭가슴살 뒷모습과 잘라놓은 모습.
뒷모습은 지난번에 먹었던 흑마늘 닭가슴살과 비슷하다.
근데 생각해 보니 이게 칼집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닭을 훈연할 때 밑에 받침자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암튼 먹는데는 큰 지장은 없다.
지난번 흑마늘 닭가슴살에 비해서 자를 때 훨씬 부드럽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어? 왜 이렇게 부드럽게 잘 잘리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부드럽게 잘 잘렸다.
자연실록 훈제 닭가슴살의 맛은…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
흑마늘 닭가슴살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맛이 있다.
호주도 한 입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더 달라고 난리가 났다.
맛의 비밀은 바로 물엿!!
흑마늘 닭가슴살에는 넣지 않는 물엿이 자연실록 닭가슴살에는 들어가 있었다.
물엿, 다이어트에 그다지 좋지는 않을 것 같은데 먹어도 될까?
물엿은 포도당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과당과 포도당으로 구성된 설탕보다야 낫겠지만 그래도 다이어트에는 그닥 좋진 않을 듯.
결국은 흑마늘 닭가슴살은 나트륨이 너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탈락, 자연실록 닭가슴살은 당이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탈락.
아.. 다이어트를 위한 좋은 음식 찾기도 쉽지는 않구나. ㅡㅡ;;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