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냉채족발이 맛있는 곳을 찾아가려면 부산으로 가야한다.
부산 남포동 거리에서 먹는 냉채 족발이 진짜 맛있지만, 가까운 홍대에서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맛있는 냉채족발을 맛볼 수 있는 그곳은 바로 홍대 공영주차장 거리에 있는 소담애라는 족발집.
[space height=”200″]
소담에는 여느 족발집들과는 달리 굉장히 인테리어가 모던하다.
카페형 족발, 보쌈전문점을 지향한다고 써 있는데 아마도 최대한 카페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족발집.
원래 족발집은 아저씨들이 소주한잔 하기 위해 찾는(??) 그런 곳으로 인식되기 쉬운데,
홍대라서 그런지, 소담애 분위기가 좋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젊은 사람들이 참 많다.
자리는 1층, 2층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제법 넉넉한 편이지만 주말에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피크타임은 피하는 게 좋다.
소담애 홍대점의 기본반찬.
족발집들마다 특색이 있겠지만, 소담애에서는 콩나물국을 기본 국물로 제공한다.
소주 안주로 족발에 콩나물국까지 먹으면 딱 좋겠지만 하필이면 시원한 생맥주가 당기는 날이라 콩나물국에는 손이 잘 안갔다.
[space height=”200″]
족발 관련해서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는 소담애.
요즘 트렌드인 반반메뉴.
족보세트는 족발+보쌈 / 매족세트는 매운족발+오리지널족발 / 매보세트는 매운족발+보쌈.
셋 다 맛있어 보이긴 하지만 오늘은 냉채족발 먹으러 왔으니 냉채족발을 시킨다.
냉채족발은 중간 사이즈는 3만원, 큰 사이즈는 3만 6천원이다.
[space height=”200″]
혹시라도 소맥을 시킬거라면 소맥세트메뉴도 있으니까 이렇게 시키면 1,500원 정도 아낄 수 있다.
보통 소주:맥주 비율이 1: 3정도 되기 때문에 이 세트메뉴 하나 시키면 딱 적당할 것 같다.
이것도 좋은 메뉴긴 하지만 냉채족발에 생맥주가 먹고 싶어 왔으니 과감하게 패쓰~!
[space height=”200″]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냉채족발이 나왔다.
신선한 야채위에 올려져 있는 맛있는 족발.
윤기가 좔~좔~ 흐른다.
족발맛이라는 게.. 가게마다 맛이 비슷할 것 같으면서도 다 다르다.
소담애 족발맛은 꼭 냉채족발이 아니더라도 오리지널 족발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으니까 냉채족발을 별로 안좋아 하는 사람은 그냥 족발만 시켜도 좋다.
[space height=”200″]
일단 해파리 냉채랑 버무리기 전에 오리지널 족발의 맛을 잠깐 느껴본다.
냠냠~ 족발을 잘 못하는 집을 가면 살코기 부분이 퍽퍽하곤 한데, 소담애 족발은 완전 부드럽다.
동네 족발과는 확연하게 비교되는 소담애 족발.
[space height=”200″]
이제 본격적으로 버무린다.
냉채족발.. 얼마만에 먹어보는지..
족발을 한 점 먹고 나서 그런지 냉채족발을 버무리면서 배가 더 고파온다. T.T
[space height=”200″]
예쁘게(?) 완성된 냉채족발~!
원래 냉채족발에 야채가 이렇게 많이 들어갔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소담애 냉채족발에는 야채가 정말 많이 들어 있다.
요즘 다들 웰빙, 웰빙 하면서 야채를 많이 찾는데 냉채족발이 야채를 만나 건강음식으로 변신하는 순간이다.
[space height=”200″]
ㅎㅎㅎ 그렇게 마시고 싶었던 시원~한 생맥주.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냉채 족발 먹을 때는 소주보다는 생맥주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space height=”200″]
해파리 냉채랑 족발만 먹어보기도 하고
[space height=”200″]
족발만 새우젓을 찍어 먹어보기도 하고
[space height=”200″]
야채랑 냉채만 먹어보기도 한다.
보통 족발을 먹다보면 느끼한 맛에 소주나 사이다를 찾게 되는데, 냉채족발은 느끼한 맛이 전혀 없다.
아무래도 야채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담백하고 깔끔한 맛.
딱 한 가지 단점을 말하라고 하면.. 족발의 큰 뼈가 같이 안나온다는 점이다.
물론 사장님께 얘기해서 족발 뼈를 하나 달라고 하면 주시겠지만 차마 달라는 말을 못 꺼냈다.
아쉽지만 대족뼈를 들고 찍는 족발 인증샷은 다음 기회로….
[space height=”200″]
홍대에는 족발집들이 정말 많은데 소담애가 그 중에 최고라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족발이 정말 맛있는 곳이라는 점은 인정한다.
카페처럼 분위기도 좋고, 무엇보다도 족발이 야들야들하면서도 뭔가 특별한 맛이 느껴진다.
그 특별한 맛을 어떻게 내는지는 아마 물어봐도 안 알려줄테고.. 암튼 결론은 맛있다는 말.
[space height=”200″]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서 그런지(물론 족발 고기도 많다), 두 명이서 정말 배불리 먹은 냉채족발.
냉채족발에 생맥주 한잔.. 캬~ 너무 좋다.
다음에 또 와야지~!!
[space height=”200″]
냉채족발이 맛있는 홍대족발 전문점 소담애 홍대직영점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8-21번지
전화 : 02-332-0050
찾아가는 길 : 홍대 공영주차장 거리 큰길가에 있어서 위의 약도만 보면 찾기 어렵지 않다.
[space height=”50″]
10 Comments
족발집이 정말 세련되게 ~ 젊은 감각이 살아있네요~ 쫄깃쫄깃한 족발을 이런 곳에서 먹는 것도 참 낭만 있을거 같아요^^`
소담애는 족발이 쫄깃쫄깃하다기 보다는 부드러운 편에 속해요. 암튼 분위기 좋고 맛있었어요 ^^
훔.. 야채만(?) 유난히 너무 많았던거 아니에요? ㅠㅠ 고기양은 적고…………
저는 소담애 구월점 가봤었는데 고기양이 너무 적었어서 울적했던 기억이… ㅋㅋㅋ
베니진님은 고기 양이 적으면 많이 울적해 하실 것 같아요.. ㅋㅋㅋ
근데 고기 양 적지 않았어요. 상대적으로 야채가 많아 보여서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오 고기 양은 일반적인 족발 양하고 크게 차이나지 않답니다. ㅎㅎ
족발에 맥주라.. 흠~~~~~~
오묘하네요..
원래 족발은 소주가 제격이긴 한데.. 냉채족발은 생맥주랑 같이 먹으면 좋아요 ^^
맛있겠다
ㅎㅎ 한국오면 사줄게~~~~
전 한국에 있는데요…..^^;;
음.. 떵이님은 어제 닭 먹었잖아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