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동양매직 쿠킹클래스에 참가하고 기념품으로 받은 커피포트, EPK-1780.
말은 커피포트라고 하지만 박스에는 무선전기케틀이라고 적혀 있다.
케틀이라는 것은 Kettle, 주전자를 말하는데 굳이 번역하자면 무선전기주전자라고 할 수 있겠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전기포트들은 무선형식으로 출시된다.
정말 오래된 제품이 아니면 대부분 바닥부분과 주전자 부분이 분리되어 있는데, 요즘은 유선 커피포트를 찾는 게 더 어려운 것 같다.
[space height=”200″]
동양매직 무선 전기포트의 특징으로는 고속가열, 원터치뚜껑, 스테인레스 평면 열판, 수위 표시창, 1.7L 용량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기능이야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고속가열이라든지 수위 표시창 등은 타사의 제품들에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 기능과 스펙이다.
동양매직 전기포트, EPK-1780만의 특징이라면 뚜껑이 원터치 형식이라는 것인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밑에서 사진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space height=”200″]
식품위생법에 의한 품질표시.
전기포트에서 물을 끓여서 바로 입으로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식품위생법에 의한 관리를 받는다.
중국에서 제작된 전기주전자 EPK-1780, 전체적인 재질은 PP, PC, POM, 스테인레스스틸 등으로 되어 있다.
판매원은 동양매직 주식회사.
[space height=”200″]
본격적으로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 본다.
내용물로는 전기포트 본체, 사용설명서, 그리고 전원공급부분 등으로 나뉜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봐야 하지만.. 직관적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래도 시간이 난다면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보는 게 좋다.
[space height=”200″]
대부분의 무선 전기포트는 이런식으로 바닥에 열판이 있고 그 위에 전기주전자를 울릴 수 있게 되어 있다.
EPK-1780만의 특징이라면 코드를 바닥에 감아서 보관할 수 있다는 점.
선이 너무 길면 보기에 안좋을 때가 있는데, 안쪽에서 한 바퀴 돌려서 적당한 길이를 맞춰 사용하면 더욱 좋다.
[space height=”200″]
전원버튼은 주전자 뒷쪽 하단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꾸욱 눌러주면 전원이 켜지는거고, 위로 올리면 전원이 꺼진다.
물론 전기포트 내부에 센서가 있어서 물이 다 끓게 되면 전원은 자동으로 차단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space height=”200″]
EPK-1780의 재미있는 특징은 뚜껑이 원터치 형식으로 열린다는 것이다.
가운데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꾸욱 누르기만 하면 뚜껑이 열리게 되어 있는데, 호주랑 로코가 옆에서 보더니 신기하다고 자기들도 막 눌러본다.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뚜껑이 열리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그러면서도 물을 따를 때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되어 있다.
디자인을 살리면서도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구현한 좋은 예라고 볼 수 있겠다.
[space height=”200″]
전기포트의 내부모습.
바닥은 스테인레스스틸 재질로 되어 있고 양쪽 옆면은 플라스틱 재질이다.
물론 옆면이 열에 강한 재질의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고 해도 전체가 스테인레스스틸재질이었으면 어땠을까 생각을 해 본다.
아마도 2만원 초반이라는 가격 때문에 단가 문제로 All스테인레스를 도입하지 못한 것 같다.
[space height=”200″]
햐얗고 예쁜 동양매직 전기포트 EPK-1780.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예쁘다”라는 점이 아닐까?
보고 또 봐도 예쁘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기능은 어차피 비슷하니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다른 제품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한 것 같다.
[space height=”200”]
용량이 1.7리터라는 점도 참 마음에 든다.
보통 저렴한 제품만 찾다보면 0.8리터나 1.0리터.. 좀 커봐야 1.5리터인데 EPK-1780은 1.7리터의 내부용량을 가지고 있다.
라면을 하나 끓여 먹으려면 300ml정도는 필요한데, 4인가족이 한꺼번에 컵라면을 끓여먹으려고 하면 최소 1.2리터 이상이 필요하다.
그래서 전기포트는 가능하면 1.5리터 이상의 제품으로 해야 하는데 EPK-1780은 1.7리터로 물이 부족할 염려는 하지 않아도 좋다.
가격대비 용량도 크고, 디자인도 예쁘고 정말 괜찮은 제품인듯.
[space height=”200″]
저렴하고 예쁜데다가 넉넉한 용량까지 겸비한 제품, 동양매직 EPK-1780.
배송비 포함해서 전기포트가 2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이정도면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2만원 초반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없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동양매직이니까 A/S걱정할 필요도 없고.. ^^
이렇게 예쁘고 멋진 제품을 선물해 주신 쿠킹클래스 담당자분께 감사드리며 동양매직 전기포트 EPK-1780에 대한 간략한 리뷰를 마친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동양매직 쿠킹클래스에 참가하여 제품을 선물로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space height=”50″]
6 Comments
요즘은 전기포트를 쓰지 않지만~~ 전기세 등~ 뭐 그런 이유로~~ 그런데 동양매직 전기포트는 이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괜찮겠어요~ 그리고 동양매직만의 기술력과 AS 최곤데요~^^
전기포트가 전기세가 많이 나오나요?
어차피 짧게 사용하는거라서 크게 영향 안 미칠 것 같은데…
아무튼 예쁜 디자인의 동양매직 전기포트.
저희는 집에 하나 있어서 어머님께 선물로 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
전기포트로 가습기 효과내보다가 물바다됐어요…-,.-;;
써니님한테 한소리 들으셨겠군요? ^^;;
스테인레스로 전체가 다 되어 있으면 손 델 수도 있고… 이래저래.. 더 멋지긴 한데… 별로 인듯…
음.. 그래도 손잡이는 내열 플라스틱으로 만들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