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의 새로운 iPad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새로운 iPad를 일부 사람들은 iPad3 혹은 iPad HD라고 부르고 있지만,
애플에서는 공식적으로 어떤 숫자나 별칭을 붙지 않고 New iPad라고만 부르고 있다.
New iPad 출시일의 현지 분위기는 iPad2 출시일 때와는 사뭇 달랐다.
뉴욕의 Fifth Avenue에 위치한 애플스토어에서 작년 iPad2 출시일 때 줄을 선 사람들은 약 1,200여명. 하지만 이번에는 750명에 불과했다.
물론 이는 뉴욕 그랜드센트럴 터미널에 새로운 매장이 생긴 것이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또한 iPad2 출시 당시에는 선주문을 받지 않았지만 이번에 출시된 New iPad는 선주문을 받은 것이 다른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iPad의 판매 열기는 애플스토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새로운 iPad를 오늘 주문하면 2~3주나 기다려야 할 정도로 주문량이 폭주한 상태이다.
애플의 3세대 iPad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해상도를 높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더욱 빠른 네트워크인 4G LTE를 지원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으며 와이파이만 사용 가능한 제품은 $499부터, 와이파이에 4G까지 사용 가능한 모델은 $629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다.
애플이 2010년부터 지금까지 판매해 온 iPad는 약 5,500만대. 전문가들은 올 한 해에만 5,000만대 이상을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애플에서 iPhone에 이어 2번째로 많이 팔리는 iPad의 매출비중은 약 20%.
iPad의 판매 호조로 애플의 수익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포브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