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관심있게 보고 있는 캠핑LED랜턴 중에 하나가 바로 캠프시즌의 왕눈이랜턴이다.
내가 캠핑랜턴을 고민하면서 제일 먼저 사용했던 게 바로 작업등이다.
5천원에서 7천원만 주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작업등이야말로 가장 대중적인 캠핑랜턴이 아닐까 싶다.
그 다음으로 사용한 게 콜맨의 쿼드LED랜턴인데, 콜맨 쿼드 LED랜턴은 테이블 랜턴이라고 보면 된다.
(콜맨 쿼드LED랜턴 후기 : https://www.chadorri.com/?p=9581)
그래서 밝은 LED랜턴을 찾던 중 알게 된 랜턴이 바로 캠프시즌의 왕눈이 LED랜턴이다.
가장밝은LED랜턴이라는 왕눈이랜턴.
[space height=”200″]
왕눈이랜턴은 크게 2구와 3구로 나뉘는데, 2구 랜턴은 2,000루멘의 밝기를 낸다고 한다.
2,000루멘이 어느 정도인 지 감이 잘 안온다면 LED 120발 정도의 밝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실 나도 왕눈이 랜턴을 실제로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얼마나 밝을 지는 감이 안온다.
하지만 LED120발 정도의 발기라고 하면 정말 작은 크기의 LED랜턴이 엄청난 밝기를 낼 거라는 짐작은 가능하다.
[space height=”200″]
내가 LED관련 지식이 많지는 않아 COH LED가 정확히 뭔지는 모른다.
하지만 일단 제품 자체가 한국에서 만들어진 Made in Korea라는 점은 믿음이 간다.
물론 중국에서도 제품을 잘 만들긴 한다. 하지만 마감이라든지, 작은 차이들이 분명 있는 것은 사실이다.
[space height=”200″]
왕눈이랜턴이 말하는 ‘세계최고밝기’라고 하는 건 같은 크기, 그리고 같은 전력 소비 대비 세계에서 최고로 밝다는 것이다.
캠핑에서 사용되는 LED랜턴인만큼 수납이 정말 중요하다.
이왕이면 같은 크기에서 더욱 밝은 빛을 내 주는 LED랜턴인 왕눈이 랜턴에 관심이 가는 이유이다.
[space height=”200″]
왕눈이랜턴 2구도 그렇고, 3구도 그렇고 모두 3단계로 밝기 조절이 된다고 한다.
1단계는 취침모드, 2단계는 휴식모드, 3단계는 활동모드로 3단계가 가장 밝은 빛을 낸다.
그런데 아무래도 보통 캠핑LED랜턴은 타프 상단에 설치를 하기 때문에 이런 조절레버까지 손이 닿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래서 나온 게 무선리모콘인데, 별매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다.
[space height=”200″]
왕눈이랜턴은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웜 색상을 좋아하는데, 웜색상에 맞춘 골드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도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하고 있어서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게 특징이다.
[space height=”200″]
사실 내가 제일 눈독들이고 있는 모델은 바로 왕눈이 3구.
왕눈이 3구 LED랜턴은 2구 LED랜턴보다는 더 밝다.
LED가 2개 들어 있는 것 보다는 3개 들어 있는 게 더 밝은 건 당연한 이치.
실제 LED140발과 밝기가 비슷하다고 하니 100% 밝기로 틀어놓으면 어마어마할 것 같다.
[space height=”200″]
그런데 왕눈이 3구의 특징은 제품에 네츄럴, 웜, 쿨 LED가 모두 들어 있다는 사실이다.
이렇게 네츄럴, 웜, 쿨 LED가 모두 한꺼번에 켜지게 되면 시안성이 좋아진다고 한다.
하지만 캠핑은 감성.. 나는 웜 LED가 더 좋다. ㅎㅎ
[space height=”200″]
가로 300mm, 세로 57mm, 높이 12mm.
엄청 아기자기한 크기의 이 랜턴이 LED랜턴 120발/140발과 같은 밝기를 낸다는 게 신기할 따름이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비싸긴 하다. 가격까지 더 착하면 얼마나 좋을까.
[space height=”200″]
아무리 봐도 파란색은 별로인듯 하고, 노란색이 제일 예쁘다.
알루미늄 바디에 아노다이징 처리를 해 놓아서 기스가 많이 생기거나 하진 않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다양한 바디컬러, 그리고 다양한 LED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왕눈이 랜턴.
만약에 내가 구입을 하게 된다면 나는 무조건 골드(웜)으로 선택할 거다.
하지만 사람마다 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점은 높이살만 하다.
[space height=”200″]
캠핑LED랜턴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크레모아도 있고, 몬스타 랜턴도 있고 비교해 볼 LED랜턴들도 많긴 하지만, 작은 크기에 엄청난 밝기를 내는 왕눈이 랜턴에 많은 관심이 간다.
아답터를 연결해야 하는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가장밝은LED랜턴이라는 점에서 왕눈이 랜턴에 관심이 조금 더 기울고 있다.
과연 내 다음 LED랜턴은 어떤 녀석이 될 지 기대된다.
[space height=”50″]
왕눈이랜턴 공구카페 캠프시즌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campseason
왕눈이랜턴 공구페이지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campseason/572
[space height=”50″]
3 Comments
진짜 이런건 홍보를 해줘야 되는데 말이에요.
재가 써보질 않아서 좋다고 글을 못 쓰는게 안타까워요.
담에 저한테 보여주세요~~
혹 제가 써보게 되면 꼭 보여드릴게요 ^^
[…] LED랜턴에 대해서 포스팅하면서 웜 색상이 맘에 든다는 내용을 적었었다. (https://www.chadorri.com/?p=13122) 그런데 오늘 새로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 웜 LED랜턴의 경우 일반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