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aurant

[영통맛집] 고소한 소곱창이 맛있는 영통 곱창 전문점 – 미소곱창

2016/10/24

영통 미소곱창

미소곱창은 영통역 중심상가에 있는 곱창 전문점이다.
밤 12시 정도에 곱창이 먹고 싶어 곱창골목을 배회하다가 사람이 제일 많은 집으로 들어 갔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시 찾게 되는 그런 집.

 

 

 

 

 

처음 자리에 앉으면 나오는 소주 안주

미소곱창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으면 제일 처음 나오는 것이 선지국과 간/천엽이다.
소주는 나오지 않지만 이런 메뉴가 나오면 당연히 소주를 시켜야만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소주를 한 병 시켜 시원한 선지국 국물과 생간을 안주삼아 소주 한잔을 기울이며 하루의 스트레스가 조금씩 풀어내기 시작한다.

 

 

 

 

 

메인메뉴는 곱창 & 막창

고소한 곱창이 맛있는 미소곱창이지만, 곱창 뿐만 아니라 막창도 너무 맛이 좋다.
2~3명이라면 곱창과 막창을 1인분씩 시켜서 먹으면 되고, 4명 이상이라면 곱창 2인분에 막창 1인분 정도 시켜서 먹으면 딱 좋다.
양이 적은 건 아니지만 너무 맛있어서 조금 더 먹고 싶으면 추가로 더 시키면 되고, 배가 부르면 바로 볶음밥을 시켜 먹으면 된다.

 

 

 

 

 

곱창이 나오면 사장님께서 오셔서 곱창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 주시면서 물어보신다.

“섞어 드릴까요?”

그냥 먹을건지, 곱창과 파김치, 부추무침을 섞어서 먹을건지 물어보는 질문인데 얼떨결에 “네 섞어주세요..” 라고 대답하게 된다.
사장님께 안섞어 먹는 사람도 있냐고 여쭤봤더니 거의 없다고 한다.
100에 95는 다 섞어먹지만 그래도 항상 곱창이 나오면 섞어먹을 지 물어보신다고 한다. 안섞어 먹고 싶은 5명을 위해서…

 

 

 

 

 

미소곱창의 킬러 아이템은 파김치&부추무침

아무리 생각해도 미소곱창의 곱창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파김치와 부추무침이 아닐까 싶다.
곱창이랑 섞지 않고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곱창이랑 섞이면서 곱창의 기름과 어우러지며 그 맛이 더 살아난다.
곱창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식감은 더 살려주는.. 미소곱창의 킬러 아이템이라고나 할까.

 

 

 

 

 

곱창이 잘 익었다면 이제 맛있게 먹어주면 된다.
파김치/부추무침 양념 덕분에 그냥 바로 먹어도 되고, 혹시나 간이 심심하다고 생각되면 양념장을 찍어 먹어도 된다.
양념장은 곱창전용 소스와 소금+기름장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양념장은 안찍어 먹는게 더 맛있는 것 같다. 파김치 양념만으로도 충분한듯.

 

 

 

 

 

굳이 소금장을 찍어먹을 이유가 있다면 바로 생간과 천엽을 먹을 때 찍어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다.
간, 천엽은 원래 추가메뉴가 따로 있지만 곱창을 추가로 주문하면서 한 접시 더 달라고 하면 아무말 안하고 가져다 주신다.
곱창집에 가면 나오는 간도 집마다 신선도가 다른데, 미소곱창의 간은 탱탱하고 비린내가 안나는게 정말 신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은 추가주문

너무 맛있다 보니 결국은 추가로 주문을 했다.
이정도면 영통에서만 맛있는 곱창집이 아닌, 지금까지 먹어본 곱창중에 역대급이라는 일행의 찬사와 함께 곱창 1인분 막창 1인분을 추가로 주문!!

 

 

 

 

 

두 번째 시켰을 때에도 역시 파김치와 부추무침을 섞어 먹는다.
다른집이면 몰라도 미소곱창에서 이 맛있는 파김치와 부추를 안 섞어 먹으면 뭔가 손해보는 느낌?

 

 

 

 

 

후식은 볶음밥

어느 정도 다 먹었고 배가 조금씩 불러온다면 이제는 볶음밥을 먹을 차례다.
사실 곱창이 너무 맛있어서 볶음밥 먹을 배를 굳이 남겨 놔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한번 정도는 맛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분명 볶음밥도 맛은 있지만.. 그래도 나한테 볶음밥을 먹을 지 물어본다면 나는 차라리 곱창 1인분을 더 시킬 것 같다.
그만큼 맛있는 미소곱창이다.

 

 

 

 

맛있는 영통 곱창 = 미소곱창

정말 깨끗하게 비워진 그릇들.
볶음밥까지 모두 싹싹 긁어 먹고, 남아 있는게 없다.

영통에서 정말 맛있는 곱창집을 찾는다면 자신있게 얘기해 주고 싶다. 미소곱창으로 가시라고.
곱창, 막창 1인분에 16,000원으로 소곱창 치고는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도 정말 맛이 있어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다.
같이 간 일행들도 이런 맛집을 소개시켜 줘서 고맙다고 엄지척을 올리던 곳.
영통에서 곱창이 먹고 싶다면 꼭 미소곱창을 한 번 찾아보길 바란다.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전화 예약은 필수다.)

 

 

 

 

 

영통 곱창

영통 미소 한우곱창

주소: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09-2 폴리스타운 121호 (수원출입국관리사무실 후문 바로 앞)
전화: 031-205-8007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